(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에서 주최한 Dancers' Job Market에 참가하여
작품에 출연하게 된 유은영씨 인터뷰입니다.
유은영씨는 구미시립무용단의 정기공연 '소통과 나눔 Ⅱ'에 출연했습니다.
정기공연이 끝난 후, 구미시립무용단 연습실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있는
유은영씨를 만나보았습니다. *^^*
-------------------------------------------------------------------------------------------
안녕하세요? 유은영씨.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시간 내주셔서 인터뷰에 응해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Q 1. 먼저 잡마켓을 통해서 새로운 무용단체와 작업을 하게 된 소감에 대하여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A 1. 잡마켓이라는 것을 통해서 이렇게 구미시립무용단과 정기공연을 함께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뜻 깊은 자리였고, 많이 배울 수 있는 자리였던 것 같아서 굉장히 좋았던 것 같습니다.
Q 2. 잡마켓을 지원하게 된 동기는 어떤 점이었나요?
A 2. 저는 교수님께서 추천을 해주셔서 잡마켓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요. 그래서 한 번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Q 3. 이번에 첫 시도를 하게 된 행사인데 분위기면에서나 좀 더 보완해야 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A 3. 이번이 1회라고 들었는데요. 생각보다 잡마켓을 참가한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어요, 참여하는 사람들이 좀 더 많아져서 그것을 통해서 각자의 무용수들이 좀 더 많이 배우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보완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Q 4. 잡마켓을 통해 무용단에 컨택이 되어 진짜 이제 무대에 무용수로 서게 되었는데요.
이에 대한 주변에서의 반응과 그 반응에 대한 본인의 생각은 어떠했나요?
A 4. 무용단을 들어가고 싶어하는 친구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지금 저 같은 경우에도 졸업하기 전에 무용단이라는 것을
몸소 체험하게 되었다는 점에 대해서 친구들이 많이 부러워 하더라고요.
저 역시도 여기에 와서 분위기 면이나 춤 적인 면 등 다양한 것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Q 5. 이번 잡마켓에 대한 평가를 내리신다면?
A 5. 저는 참가한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오히려 선생님들과 또 같이 참가했던 무용수들과컨택을 할 수 있었던 기회가 더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래서 이 잡마켓에 대한 홍보적인 부분을 더욱 발전시켜서 많은 무용수들이 지원을 받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Q 6. 마지막으로 매년 1월과 6월에 댄서스잡마켓을 개최 할 예정인데요, 여건이 가능하다면 또 참가할 의향이 있으신지? 주변 분들께 추천을 해주고 싶으시다면, 어떤 부분을 강조하고 싶은신지?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 6. 잡마켓을 통해서 무용단이라는 것에 대해서 조금 더 새롭게 알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 다시 기회가 된다면, 도전해 볼 의향이 있는데요, 아직 공문가 받지 못해서 확실히는 잘 모르겠습니다. 더 많은 후배나 친구들이나 선배들에게 홍보를 많이 하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뷰 마치고요, 성실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더 많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