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서스잡페어] 단서스잡페어를 통해 만난 인생 제2막

수기

[댄서스잡페어] 단서스잡페어를 통해 만난 인생 제2막

2024-03-18
조회수 50

 

"댄서스잡페어 참여자 수기"

 

안녕하세요. 저는 댄서스잡페어를 통해 주식회사 댄스플래너에 취업하게 된 다씨어A 입니다.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에서 댄서스잡페어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듣고 함여하게 되었는데, 이러한 경험이 실제 취업까지 이어질 줄은 생각도 못 했습니다. 

 

 

그날을 다시 회상해 보면, 생각보다 큰 규모와 다양한 기관/단체들이 참여해 놀랐습니다. 더불어 제가 관심이 있는 기관/단체 부스에 방문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비교적 쉽게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다는 깃어 참여자로서 너무 좋았습니다. 당시 저는 이직을 앞두고 있었던 시기여서 이직을 준비하며 궁금했던 점들, 인터넷 서칭으로는 알 수 없는 꿀팁들을 대면을 통해 얻어 갈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러한 값진 경험으로 당시 댄서스잡페어 부스로 있었던 댄스플래너에 취업을 하게 되었고 현재 저는 홍보 마케팅과 교육센터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무용인들의 니즈가 무엇인지 고민하며 국내외 무용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제작해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8년동안 무용 레슨을 했던 경험이 저에게 재산이 되어 현재 무용교육센터 업무를 하면서도 도움이 되곤 합니다. 

 

 

교육적인 측면에서 해외 학교와 무용단 등 어떤 방향으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일지, 무용수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어떤 역량을 보유한 지도자가 좋을지 나아가 교육 파트 구성, 학생들과 부모님, 선생님들과의 소통 면에서도 저의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 또한 무용예술인으로서 현실에 부딫혀 보탬이 되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목표입니다. 

 

 

댄스플래너의 일원으로서 많은 무용예술인에게 양잘의 정보 제공으로 '그들만의 세상'이 아닌 '우리 모두가 즐기고 누릴 수 있는 예술'이 되는 것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댄서스잡페어를 통해 인생 2막의 길을 열어준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에 감사드리며,
모든 무용예술인들에게 또 다른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는 전문무용수지원센터가 되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