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학술자료 [보도자료][아시아경제] 제5회 '아름다운 무용인상'에 한국무용가 배정혜
관리자 I 2018-01-12 I 14

[일반] 제5회 '아름다운 무용인상'에 한국무용가 배정혜

배정혜. 사진제공=전문무용수지원센터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전문무용수지원센터(이사장 박인자)는 '제5회 아름다운 무용인상' 수상자로 배정혜 한국무용가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센터는 "배정혜 선생은 한국 창작춤의 건축가로 불리며 50여년간 한국 창작무용을 개척해왔다"면서 "1970년 이후 전통춤의 재창작 작업을 시작한 이후 한국 창작춤의 새 지평을 열어왔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배정혜는 1980년대에 국립국악원 무용단, 서울시무용단, 국립무용단 등 우리나라 대표 직업무용단체의 예술감독을 역임하며 창작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수년째 배정혜 춤 아카데미에서 후학들을 지도하면서 배정혜 신전통 시리즈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국립무용단 신작 '춘상'을 안무하며 현역 원로 무용가로서 뛰어난 역량을 보여줬다.

이밖에 '특별상'에는 이종호 유네스코 국제무용협회 한국본부 회장이 선정됐다. 센터 설립 10주년을 맞아 올해 신설된 '2017년을 빛낸 무용수상'과 '2017년을 빛낸 안무가상'은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 황혜민과 모던테이블 대표 김재덕이 각각 수상한다.

센터는 한국무용계 발전에 크게 기여한 무용인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2013년 '아름다운 무용인상'을 제정했다. 그간 김매자 창무예술원 이사장, 박금자 성암아트홀 이사장, 육완순 한국현대무용진흥회 이사장, 김화숙 원광대 무용과 명예교수가 이 상을 받았다.

제5회 '아름다운 무용인상 시상식'은 오는 28일 오후 6시30분 서울 강남구 호텔프리마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