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보도자료 [뉴스컬처] 전문무용수지원센터 내달 2일 ‘댄서스 잡 마켓’ 통해 하반기 합동 오디션 개최
관리자 I 2017-07-06 I 64
전문무용수지원센터 내달 2일 ‘댄서스 잡 마켓’ 통해 하반기 합동 오디션 개최
무용단에게 역량 있는 무용수 연결
 
▲ 공연을 앞둔 무용단과 공연 출연을 희망하는 무용수를 연결해주는 공개 합동 오디션 ‘댄서스 잡 마켓’이 내달 2일 열린다.(뉴스컬처)     © 사진=전문무용수지원센터


전문무용수지원센터가 오는 7월 2일 서울 능동 유니버설아트센터 내 유니버설발레단 연습실에서 ‘댄서스 잡 마켓(Dancers’ Job  Market)‘ 하반기 합동 오디션을 개최한다.
 
‘댄서스 잡 마켓’은 공연을 앞둔 무용단과 공연 출연을 희망하는 무용수를 연결해주는 공개 합동 오디션이다. 센터는 무용단에게는 공개 오디션을 통해 역량 있는 무용수를 연결해 주고,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무용수에게는 출연료 일부를 지원한다.
 
2017년 공연을 앞두고 있는 무용단과 공연 무대에 서기를 희망하는 무용수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무용수는 센터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다.
 
센터는 오디션 이후 참여 무용수를 대상으로 전문무용수를 위한 테이핑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용수들은 워크숍에서 물리 치료사로부터 테이핑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테이핑 처치도 받을 수 있다.
 
박인자 이사장은 “댄서스 잡 마켓 합동오디션이 좋은 무용수들과 좋은 안무가가 만나 마음껏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와 만남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센터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을 받아 매년 댄서스잡마켓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무용단과 무용수를 연결해 주어 좋은 결실을 맺어 왔다. 지난 3월에 진행한 상반기 합동 오디션에는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79개의 무용단과 273명의 무용수가 참여했다.
 
 
(뉴스컬처=양승희 기자)


http://newsculture.heraldcorp.com/sub_read.html?uid=103464§ion=sc158#

첨부